올 가을엔 반드시 성공하자…지방분해주사로 효과적인 다이어트

김동주 / 기사승인 : 2020-09-17 17:00:13
  • -
  • +
  • 인쇄
▲지방분해주사는 원하는 부위 지방층에 주사액을 주입해 지방을 녹여 노폐물과 함께 체외로 배출하는 시술로 바디라인부터 페이스라인 개선까지 다양한 부위에 사용되고 있다. (사진=DB)

무더운 여름을 지나 어느덧 가을이 찾아왔다. 계절이 바뀌면 일상에도 많은 변화가 생긴다. 무엇보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먹거리’다. 가을은 추수의 계절인 만큼 풍성한 음식이 넘치는 계절이다. 선선한 날씨에 활동량이 늘어나는 데 비례해 식탐도 커지기 쉽다.

실제로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인종이나 국적과는 상관없이 10월 이전에는 1년 중 몸무게가 가장 적게 나가고 이후부터 연말·연초에는 다시 몸무게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식단 관리와 운동만으로 빠른 시간 안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헬스장이나 바깥에서 운동하는 것이 많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연유로 지방분해주사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단기간에 지방 감량 효과를 보고 싶거나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살을 제거하고 싶을 때 많이 찾는 시술이다.

지방분해주사는 원하는 부위 지방층에 주사액을 주입해 지방을 녹여 노폐물과 함께 체외로 배출하는 시술로 바디라인부터 페이스라인 개선까지 다양한 부위에 사용되고 있다. 지방흡입수술과 비교했을 때 마취 등의 위험 부담이 적으면서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기간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선호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오수연 원장 (사진=수클리닉 수원점)

그러나 지방분해주사는 주사액 성분에 따라 효과가 크게 차이 나기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지방분해주사는 주사액의 성분에 따라 지방세포의 크기를 축소시키는 방식과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의 경우 전체적인 부피가 줄어들어 라인이 개선되어 보이지만 추후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하면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수클리닉 수원점 오수연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는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 힘든 다이어트를 수술을 하지 않고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도와준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또 “시술시 약물로 인해 기운이 없을 수 있으니 당일 간단한 식사를 하고 내원하는 것이 좋다”며 “시술 후 술과 흡연은 1~2주 동안 삼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ed3010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다이어터 칼로리 계산, 어설프게 하면 오히려 ‘독’2021.12.02
무분별한 다이어트 건강 망친다…자신의 몸 상태 체크부터2021.12.02
겨울철에 더 많아지는 폭식증…그 원인은?2021.12.01
30~40대 고혈압 환자 급증…이유는 복부지방?2021.11.30
‘위드 코로나’ 회식이 돌아왔다…폭식 부를 수 있는 ‘음주’ 조심2021.11.2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