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네이버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로또리치
건강 앞광대·앞볼 필러 시술, 입체감 있는 동안 외모에 도움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09-17 16:24:13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동안 외모로 가꾸는 데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볼륨감’이다. 이마와 볼, 앞광대 등 적당히 볼륨이 차올라야 사랑스러우면서도 어려 보이는 얼굴이 될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동안 외모로의 변신을 위해 얼굴 볼륨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하지만 한 번 빠진 얼굴 볼륨은 되돌릴 수 없으며, 자가관리로는 한계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극심한 다이어트 또는 노화로 인해 볼살이 빠진 경우 얼굴뼈가 도드라져 노안으로 비춰지기 십상이다. 이에 앞광대 필러 시술이나 앞볼 필러 시술 등을 통해 꺼진 볼륨을 되살리고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도 부쩍 늘었다.

필러는 함몰된 부위를 채워주거나 볼륨을 형성해 주름과 얼굴의 윤곽을 교정해주는 시술이다. ▲이마 ▲관자놀이 ▲볼 ▲인디언주름 ▲팔자주름 ▲눈밑 애교살 ▲콧대와 코끝 ▲입술라인 ▲턱끝 등에 주입 가능하다.

이러한 필러는 주사적 요법으로 절개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많은 시간을 낼 수 없는 대학생과 직장인에게도 부담이 적다. 또한 시술 직후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는 멍과 부기의 경우에도 대게 1~2주 이내에 사라진다.

▲이우열 원장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필러는 종류에 따라 특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때 아테콜과 같은 반영구 필러 시술을 원한다면, 사전에 잘 알아볼 필요가 있다. 아테콜은 전문성을 보유한 곳에서만 시술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쁘띠센터 이우열 원장은 “앞광대 필러 시술과 앞볼 필러 시술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시술자에 따라 결과가 좌우되는 경향이 크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이에 다양한 케이스의 시술 경험 및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하며, 1:1 개인 맞춤 디자인이 이뤄져야 보다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또한 안전한 시술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품 및 정량을 사용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건강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당뇨병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