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코스메카코리아, 2분기 영업익 22억…전년比 65.6%↓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20-08-14 14:17:45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09억원, 영업이익 22억원, 순이익 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7%, 영업이익은 65.6%, 순이익은 90.6% 감소한 수치이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한국법인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며 성장 기조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미국법인이 일시적으로 해외 부자재 공급망에 차질을 겪고, 중국법인이 매출 부진을 겪으며 전체 연결 실적은 감소했다.

미국법인 운영이 빠르게 정상화됨에 따라 연간 연결실적은 양호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국법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581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매출 상위 고객사의 꾸준한 수주와 온라인 고객사의 확대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 나갔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온라인 고객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가량 증가했는데 특히, 인플루언서 및 인디 고객사의 신규 진입이 활발했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마스크팩과 더마 코스메틱 품목군을 통한 매출도 확대됐다.

미국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1% 감소한 309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에 따른 해외 부자재 공급망 차질 및 주요 오프라인 고객사의 재고 조정으로 인한 발주 감소가 주요인이다.

해외 공급망은 5월 중순부터 정상화돼 현재는 원활한 제품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한 결과, 한달 반 여 만에 생산이 정상화됐다”며 “이에 신뢰감을 느낀 고객들의 신제품 개발 의뢰 및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2% 감소한 56억원이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주요 고객사의 발주량이 감소했으며, 신규 고객사의 발주량도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로또
코스메카코리아는 중국 시장 내에서 신규 고객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한편, 영업과 연구 분야의 현지화를 통해 매출을 증대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뉴노멀 시대의 소비 패턴에 맞는 제품 개발력을 제고하고, 유망한 온라인 고객사를 유치하는 등 구조적인 변화를 통해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방향성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3분기부터는 미국 자회사인 잉글우드랩이 정상 운영되고, 손자회사인 잉글우드랩코리아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 제품을 공급함에 따라 연결 실적 개선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