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다이소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닥터수
산업 코웨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08-13 18:26:16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Top Growing 브랜드’ 선정 영예
▲ 코웨이 정수기 (사진= 코웨이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제8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에서 26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들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발표하며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극대화는 물론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는 금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에서 지난해보다 다섯 계단 순위 상승한 26위를 차지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코웨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7.4% 상승한 1조422억원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인Top Growing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Top Growing 브랜드에는 코웨이를 포함해 카카오, LG생활건강, 엔씨소프트가 함께 언급됐으며, 코웨이는 리테일 산업분야에서도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고, CJ ENM, 롯데쇼핑, 이마트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코웨이가 그 어느 때 보다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 출시와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에 따른 것으로, 그 결과 지난해 매출 3조원을 돌파하면서 업계 리더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다.

로또

이외에도 코웨이는 국내에 이어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중으로, 코웨이 정수기는 말레이시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금년 1월부터는 매트리스 맞춤 케어 렌탈을 론칭 하는 등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금년 2분기 기준 고객 총 계정수 152만 계정을 돌파하며, 시장 지배력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시장 상황 변화에 따른 민첩한 대응의 결과로 코웨이 브랜드 가치는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향상되고 있다”며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 우위를 확보 할 수 있도록 브랜드 리더십 강화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