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다이소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애경산업, 상반기 영업익 61.1%줄고…2분기 적자전환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20-08-10 17:20:41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코로나19로 전년比 각각 생활용품 6.2%↑ 및 화장품 80%↓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 기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1.1% 감소한 11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액은 2823억원으로 16% 줄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보다 22.5% 감소한 1219억원, 영업손실은 13억원을 기록해 적자 전환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국내외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감소한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위생용품의 수요 증가와 민첩한 시장 대응으로 실적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생활용품사업의 경우,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848억원, 영업이익은 68억원을 각각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6.2%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지속적인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해 디지털 채널의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0% 이상 증가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이며,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높은 수요와 해외 진출을 통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로또
화장품사업은 누적 매출액 974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8%, 80% 감소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위축 및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에 의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불확실한 시장환경 속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준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애경산업은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중으로, 그 결과 지난 중국 618 쇼핑 축제에서 전년대비 약 50% 성장하는 성과를 얻었다.

아울러 지난 6월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에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바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