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닥터수
산업 GS리테일-BC카드, 공동개발 PB ‘부자될라면’ 출시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08-06 13:12:19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 GS리테일이 BC카드와 공동개발한 '부자될라면'(사진= GS리테일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GS리테일은 BC카드와 함께 공동 개발한 컵라면 PB(Private Brand·자체브랜드)제품 ‘부자될라면 페이북’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30만개 한정수량으로 전국 1만5000여개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통해 판매된다.

부자될라면은 제품기획부터 출시까지 BC카드가 공동으로 참여해 새로운 파불닭볶음맛을 개발하고 별첨스프 네이밍에 메시지를 더한 제품이다.

양사는 수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매콤달콤하고 은은한 불향소스에 푸짐한 파 건더기의 향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파불닭볶음맛을 개발했으며, 일반 컵라면처럼 건더기스프를 맨 처음에 넣어 익히는 것이 아니라 면을 먼저 익힌 후 액체스프, 유성스프, 파 건더기스프를 마지막에 첨가해 먹는 방식으로 환상적인 맛 조합을 구현했다.

더불어 별첨스프 3종의 이름을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QR결제’, ‘마이태그’, ‘해외주식/금투자’로 정해 재미와 관심도를 높였으며, 제품명 역시 부자가 되려면 혹은 부자가 될 수 있는 라면이라는 두가지 뜻을 곁들여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고객들은 부자될라면을 조리하는 동안 용기 상단 뚜껑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한 뒤, BC카드 페이북에 접속해 결제는 물론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및 금융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상품 출시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편의점 GS25에서 페이북 QR결제로 부자될라면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청구할인(인당 할인혜택 최대 3천원) 혜택이 제공된다.

이어 GS25에서 BC카드 또는 페이북 QR결제로 1건 이상 결제하고 페이북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주식 투자 지원금 1000만원(1명) ▲순금 골드바 10돈(3명) ▲부자될라면 2박스(7명) ▲GS25 모바일쿠폰 5천원권(100명) 등 총 111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GS리테일은 BC카드와의 이번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플렉스(Flex, 본인의 능력이나 부를 과시한다는 의미) 트렌드를 재치 있게 담아낸 부자될라면이 고객들의 이목을 끌며 큰 호응과 광고효과까지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광고플랫폼 라면의 시리즈 출시는 전국 1만5000여개에 달하는 GS25, GS더프레시 매장에서 하루 평균 수십 개씩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판매되는 컵라면이 효과적인 광고플랫폼으로써 입지를 굳힌 것으로 풀이된다.

이는 다른 상품들에 비해 컵라면이 상대적으로 용기와 포장지의 면적이 넓기 때문에, 라면이 익는 시간동안 지루함을 느끼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효율적인 광고수단이 되는 것이다.

로또

실제로 GS리테일은 지난해 11월 출시 6개월 만에 200만개 이상 판매된 ‘유어스인생라면’을 삼성증권의 네이버페이 투자통장과 제휴한 ‘돈벌라면’으로 개명해 GS25에서 22만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 바 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따라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이색 협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GS리테일은 업계를 선도하는 뛰어난 상품기획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건보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