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정책
닥터수
정책 政, 방역수칙 위반한 물놀이형 유원시설 51개소 시정조치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
입력일 : 2020-08-05 17:04:20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음식점 등 발열체크 미흡ㆍ출입자 명부 미작성 109건 행정지도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

물놀이형 유원시설 51개소가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총 130건의 위반사례에 대해 행정지도했으며, 일광용 의자 거리 두기 미이행 등 방역수칙 위반사례는 현장에서 모두 시정조치했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5일 정세균 본부장 주재로 정부서울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각 중앙 부처 및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코로나19 대응 공무원 사기진작 방안 ▲물놀이형 유원시설 현장점검 결과 및 조치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세균 본부장은 "최근 중부지방의 집중호우로 많은 이재민들이 임시주거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공동생활을 하는 특성상 임시주거시설은 코로나19에 취약하므로 각 지자체에서는 수해 대응 뿐만 아니라 방역 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콘서트 등 대규모 공연이 개최됨에 따라 지자체가 참고할 수 있는 대규모 공연장 방역 지침을 별도로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 본부장은 이번 달 18일부터 수도권 어린이집이 운영을 재개함에 따라 미리 방역지침을 마련하여 준비하되 방역에 취약한 영세 소규모 어린이집에 대한 집중 점검 필요성도 강조했다.

인천공항 검역 과정에서도 방역 사각지대가 있다고 지적하면서 불시 점검 등을 통해 보완할 부분을 찾아내고 해외공항의 수범사례도 참고해 우리나라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 등을 검토·보완하도록 당부했다.

이날 중대본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물놀이형 유원시설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 계획을 보고 받고 이를 점검했다.

문체부는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24일까지 15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물놀이형 유원시설 87개소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 및 안전기준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51개소에서 방역수칙 위반사례 12건 등 총 130건에 대해 행정지도했으며, 일광용 의자 거리 두기 미이행 등 방역수칙 위반사례는 현장에서 모두 시정조치했다.

세부적으로는 방역수칙 위반사례 12건, 안전교육 등 의무사항 미준수 58건, 유기기구 결함 33건, 기타 시설 안전미흡 27건 등이다.

그 외 안전교육 등 사업자 준수사항 미준수, 유기기구 결함 등 안전관리 위반사례는 현장 조치 및 시정조치 등을 통해 8월 말까지 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로또
문체부는 "본격적인 무더위로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용객의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한편 방역 상태 수시 점검 등 지속적인 예방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대본은 행정안전부로부터 각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이행 상황을 보고 받고 이를 점검했다.

지난 4일 각 지자체에서는 ▲음식점·카페 1501개소 ▲공중화장실 1927개소 등 35개 분야 총 9443개소를 점검했고, 점검 결과 발열체크 미흡, 출입자 명부 미작성 등 109건에 대해 행정지도를 했다.

이와 함께 클럽·감성주점 등 유흥시설 1216개소를 대상으로 경찰청·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합동해 심야 시간 특별점검도 실시했다.

한편 지난 4일 신고된 ‘코로나19 안전신고’는 84건이며, 지금까지 총 2089건이 신고돼 1637건(78.4%)를 처리했다.

해상케이블카 이용객 중 마스크 미착용자가 많다는 신고가 있어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마스크 미착용 시 탑승을 금지토록 행정지도하고 매일 점검할 예정이다.

중대본은 행안부로부터 자가격리자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이를 점검했다.

지난 4일 오후 6시 기준 자가격리 관리 대상자는 총 3만1254명이고, 이 중 해외 입국 자가격리자는 2만8946명, 국내 발생 자가격리자는 2208명이다. 전체 자가 격리자는 전일 대비 551명이 증가했다.

이날은 현장점검과 자가격리앱을 통해 산책이나 오피스텔 내 공용시설을 이용한 무단이탈자 3명을 적발했고, 이 중 2명을 고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자체는 해외입국자나 거처가 없는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63개소 2758실의 임시생활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918명이 입소해 격리 중이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kmj6339@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정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당뇨병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