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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스타벅스 ‘레디백’ 품귀현상까지…공정위 “모니터링하겠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20-08-03 07: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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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형배 의원 "과도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피해"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스타벅스 굿즈(goods) 인기가 대단하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 ‘서머 레디백’을 제공하는 사은 행사를 열었다. 계절 음료를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레디백을 제공하는 행사였다.

이벤트 마지막 날에는 일부 스타벅스 매장에는 레디백을 받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온라인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는 이를 구하고자 웃돈을 주고 중고 거래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기도 했다.

실제로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웃돈을 붙여 되파는 리셀러까지 등장하면서 서머 레디백이 10만원대에 거래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품귀 현상을 일으킨 서머 레디백 증정 마케팅이 부당하다는 지적이 국회에서 나왔다.

28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 이날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은 "사은품 수령 조건을 채운 고객이 사은품 받지 못한 경우가 너무 많다"며 "과도한 마케팅 때문에 소비자들이 울고 있다"고 지적하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조사를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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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민 의원은 "공정위가 조사해서 불공정 행위를 시정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조성옥 공정거래위원장은 "실태점검이나 불공정 행위가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 모니터링하겠다"고 답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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