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부리코 교정수술도 자가조직 이용 가능하다

김준수 / 기사승인 : 2020-07-28 18:08:17
  • -
  • +
  • 인쇄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하므로 전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보이지 않는 모양의 코는 대인관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가능하다면 바른 모습으로 교정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콧등이 튀어나오고 코끝이 처진 매부리코가 만드는 고집스럽고 완고해 보이는 이미지는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대인관계가 중요시되는 현대사회에서는 핸디캡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차이정성형외과 정원균코성형클리닉 정원균 원장은 “매부리코 교정 수술은 먼저 환자의 매부리코 발달 정도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그에 따라 맞춤 시술이 적용된다. 콧등부위의 돌출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해당 부위를 깎아내는 것으로 간단하게 교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돌출이 심한 경우는 콧등의 튀어나온 부위를 크게 절제(비봉절제술)해 돌출부위를 없앤 후 콧등부위의 평평한 느낌을 최소화는 추가적인 시술이 더해진다”고 설명했다.

비봉절제술로 평평해진 콧등라인을 정리하는 추가 시술에는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덮어주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인공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법은 보형물이 피부 밖으로 비치거나 수술부위의 염증을 야기하는 부작용의 위험이 한계로 지적된다. 최근 코 성형 전문병원을 통해 시행되고 있는 자가조직을 이용한 수술법은 부작용의 완화와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하는 시술법으로서 이목을 받고 있다.

▲정원균 원장 (사진=차이정성형외과 제공)

정원균 원장은 “콧등 돌출부위의 절제 후 평평해진 콧등을 보완하는 것은 수술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자가조직을 이용한 수술은 100% 환자 본인 조직을 사용해 부작용 위험이 없고 자연스러운 수술 효과를 끌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매부리코 성형은 일반적으로 많이 시행되는 코를 높이는 시술, 융비술과 달리 수술의 난이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코의 구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코 성형 전문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환절기에 마스크까지…다양한 악재 속 피부 관리 팁2021.10.19
흉터와 튼살 관리에 사용되는 미라젯이란2021.10.19
여드름과 블랙헤드, 레이저 시술로 제거할 때 주의사항2021.10.19
가슴확대성형, 체형과 니즈에 따른 보형물 선택해야2021.10.18
마스크로 인해 짙어지는 기미&잡티 옮바른 관리법은?2021.10.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