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닥터수
건강 노화로 처진 얼굴과 주름, 미니 절개 리프팅으로 개선 기대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07-13 18:20:09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기 전의 얼굴은 신체 뼈 구조에 따라 살들이 견고히 붙어 있어 탄력 있는 라인을 형성한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받는 중력의 영향과 노화로 인해 탄력이 저하된 살들은 점점 밑으로 처지게 된다. 특히, 움직임이 많고 구강 내 공간 등의 영향으로 뼈의 비중이 적은 얼굴 아래쪽의 경우에는 처짐의 정도가 심하고 주름이 지기 쉬운 구조다.


이에 팔자주름과 목주름, 볼처짐 등을 유발하게 되며, 마른 사람의 경우에도 턱살 처짐으로 인해 V라인이었던 얼굴형이 무너지게 되면서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얼굴의 전체적인 처짐과 주름을 제거하려는 수요가 높아지자, 이를 위한 다양한 리프팅 수술 방식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 ‘미니절개리프팅(MACS)’은 노화로 인한 안면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선호되는 방법이다. 미니절개리프팅은 늘어진 얼굴 살 및 목 부위의 주름과 처짐을 개선해 탄력 있는 상태로 개선하는 수술로, 단순히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닌 SMAS(표층 근막-얼굴근육 층)을 함께 당겨 제거한다.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인 스마스 층을 거상하기 때문에 얼굴 살의 처짐과 주름의 근본을 해결해 반영구적인 개선 효과를 얻는 데 도움을 준다. 한 번의 수술로 처진 목살을 리프팅 하는 브이라인 리프팅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이마거상술과 눈썹거상술, 처진 볼 리프팅 등의 효과로 전체적인 얼굴 처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얼굴 주름 리프팅으로 노화로 인해 생긴 얼굴 전체 부위의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깊은 팔자주름 제거는 물론 이마주름이나 눈가주름은 물론 목주름 제거도 가능하며, 노화의 근본 원인인 SMAS층 교정으로 강하고 오래 유지되는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정경인 원장 (사진=시너지성형외과 제공)

미니절개리프팅은 얼굴의 깊은 주름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싶은 경우를 비롯해 영구적이고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경우와 노화로 인해 살이 처진 경우, 잘못된 리프팅 시술로 삽입된 이물질을 제거하면서 동안 성형을 원하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로또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미니 안면거상술, 미니 거상술이라고도 불리는 미니절개리프팅은 머리 안쪽과 귀 앞부분의 최소 절개로 SMAS 근육층 조직을 제거하고 당겨줘 반영구적인 개선 효과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이어 “병원을 선택할 때는 안면거상술 후기와 안면거상술 비용 등을 자세히 비교해 보고, 수술 경험이 많은 숙련의가 상주하는 안면거상술 잘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곳이 좋다”며 “개인의 얼굴 모양과 처짐 부위, 처진 정도 등에 따라 1:1 맞춤형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안면거상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