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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중앙오션, 비바이오와 10억 규모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
입력일 : 2020-07-10 15:5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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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자회사 ‘중앙글로웍스’를 통해 의료기기 유통 부문 진출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

코스닥 상장사 중앙오션이 100% 자회사인 ‘중앙비디에스홀딩스’의 사명을 ‘중앙글로웍스’로 변경하고, 의료기기 유통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중앙글로웍스는 최근 관심이 커진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포함해, 국내외 우수한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솔루션을 발굴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앙오션은 의료기기 유통 부문 진출의 첫 걸음으로 의료기기 개발사인 비바이오와 1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중앙오션이 공급받은 제품은 중앙글로웍스를 통해서 유통될 예정이다.

또한 중앙글로웍스는 비바이오의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판권을 확보했다. 중앙글로웍스가 비바이오와 파트너십을 맺고, 비바이오가 생산하는 신속진단키트의 국내외 공동 판매 권한을 갖췄다.

더불어 중앙글로웍스는 현재 유럽 및 중동 바이어의 샘플 요청에 대응 중이며, 공급 계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중앙글로웍스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공급권 확보와 동시에 PCR 진단키트 부문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예정이다.

중앙오션 관계자는 “향후 중앙글로웍스는 의료 부문 유통 플랫폼 구축을, 중앙오션은 자금 조달을, 비바이오 등의 협력업체는 제품 생산과 신제품 개발을 담당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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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비바이오는 체외진단장비 개발, 설비제작, 원부자재 공급 및 기술이전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는 의료기기 전문 개발사다.

혈당측정기 생산업체로서 창업 초기부터 국내 시장이 아닌 기술을 수출해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는데, 지난 3월 신속진단키트 개발 및 생산 설비 구축을 완료한 것을 시작으로, 임상시험 실시, 식약처 제품 등록, 5월 유럽 제품 등록(CE)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 준비를 맞췄으며, 현재 월 150만 키트를 생산할 수 있다.
▲ 중앙오션 로고 (사진= 중앙오션 제공)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010tnrud@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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