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GS25, 투톤 색감 ‘오로라 마카롱’ 선보여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07-02 15:14:29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GS25에서 출시한 투톤 색감의 오로라마카롱 이미지 (사진=GS25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GS25가 디저트 상품에 대한 인기 상승에 맞춰 무더운 여름 밤을 빛낼 ‘오로라 마카롱’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디저트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디저트 상품의 전년대비 연도별 상승률이 2018년 161.7%, 2019년 125.6%, 2020년 상반기(1~6월) 246.7%의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디저트 카테고리 상품 중 마카롱이 2020년 상반기(1~6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312.3% 상승하며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마카롱 상품 인기는 가격대비 프리미엄급 수준의 고급화된 맛과 GS25 즉석 원두커피 카페25의 인기로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상품에 대한 관심 증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자기 만족 표현 등으로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GS25는 마카롱 인기를 한층 높여줄 상품으로 2일부터 ‘오로라 마카롱’을 선보인다. 마카롱 꼬끄를 투톤 색감으로 표현해 여름밤 오로라를 연상케 하는 여심저격 비주얼이 특징이다. 3개의 마카롱 필링은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맛을 공통으로 사용해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마카롱 전문업체 ‘루시카토’와 협업해 기존 상품 대비 쫀득한 식감과 한층 깊어진 맛을 구현했다. 일반적으로 한가지 칼라의 꼬끄를 사용한 상품 대비, 약 1.5배의 노력이 필요한 마카롱 상품으로 화려한 색감과 색다른 맛이 2030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BS 금토 드라마 ‘편의점샛별이’와 컬래버레이션한 ‘샛별이 달달마카롱’도 이달 9일 선보인다. 주인공 샛별이의 상큼발랄한 캐릭터에 맞는 상큼레몬, 쿠앤크, 상큼팝핑요거트를 필링에 적용했다.

비엘

GS리테일은 연말까지 20종 이상의 마카롱을 추가 출시하며,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조가현 GS25 디저트 담당은 “디저트가 단순히 식사 후에 즐기는 서브 개념을 넘어서 디저트만으로 맛과 힐링을 찾는 2030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해, 전문 마카롱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프리미엄 투톤 색감과 맛을 구현하면서도 가성비 있는 가격의 마카롱을 출시했다”며, “2020년에는 순차적으로 맛과 디자인에서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