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올 한 해 가장 많이 팔린 건강식품은 "초유"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입력일 : 2007-12-14 08:24:41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노량진 고시생 결핵 확진…접촉자만 500명
■ 겨울철 레저 스포츠 안전사고…올바른 준비운동 방법은?
■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만족도 높아…“기회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어”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2007년은 ‘건강식품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웰빙 바람과 맞물려 각종 건강보조제품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었고 건강식품 업체들도 유례없는 호황을 누렸다. 올 한해 시중에 유통된 건강보조제의 종류만 400여종이 넘는다.


이렇가 수많은 건강식품들 중에서도 소비자가 특별히 선호하는 제품이 있기 마련. 14일 건강보조식품 전문 업체 헬스스토어는 올 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7가지 건강식품을 밝혔다

우선 7위는 다이어트 식품. 각종 다이어트 제품 중에서도 콜라겐이 함유된 다이어트 음료나 휴대가 간편한 바(Bar) 형태의 영양보충제가 인기이다. 다이어트 식품의 매출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6위는 오메가3 지방산이다. 혈액순환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한다고 알려진 이 제품은 최근 높아진 성인병에 대한 관심과 맞물려 성인 남성들의 구매품목에서 빠지지 않는다.

5위는 성장호르몬. 최근 부쩍 관심이 높아진 상품이다. 특히 구매후기나 경험담 등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많은 청소년 및 부모님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키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호르몬과 같은 제품 섭취뿐만 아니라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

4위는 녹색입홍합이 차지했다. 퇴행성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이 제품은 올 한해 같은 관절보조제인 글루코사민보다 더욱 인기가 높았다. 주로 명절 때 부모님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다고 한다.

3위는 비타민 영양제이다.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가장 손쉬운 수단이다. 남녀노소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2위는 달맞이꽃 종자유이다. 감마리놀렌산 (Gamma-Linolenic Acid) 열풍에 힘입어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제품. 특히 갱년기와 생리불순 등 각종 여성질환에 효과가 있어 20~50대 여성의 구매율이 높다고 한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1위는 초유로 나타났다. 올 한 해 가장 인기가 좋았던 건강식품인 초유는 알레르기와 같은 만성질환에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져있다. 정제형, 파우더형 또는 캡슐형으로 나누어져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초유 인기의 비결이다.

자료를 공개한 건강보조식품 업체측은 “TV 및 인터넷의 많은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안목이 더욱 높아졌다”며 “이러한 구매 패턴 및 소비자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야만 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분당수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yjua@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한국BMS제약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