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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음료·주류 통합 나선 롯데칠성…인사·조직개편 단행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
입력일 : 2020-05-29 11: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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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지점 통합·축소 및 영업전략 부문 세분화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

롯데칠성음료 음료·주류 통합 대표 자리에 오른 이영구 대표가 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2일 인사·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먼저 인사부문으로 부산지점장에는 이용호 충호영남부문장, 대구지점장에는 정건환 경북지점장, 신유통지사장에는 선필 대구지점장 등이 보직 변경된다. 적용 시기는 내달 1일이다.

조직개편 부문으로는 주류사업과 KA 부분 등으로 나뉘는데, 주류사업의 경우 충청호남영남 부문에서 울산지점과 경남지점이 부산지점 내 울산영업소와 경남영업소로, 경북지점은 대구지점 내 경북영업소로 축소된다.

또한 유흥주점 등을 담당하는 부산지점 내 FM 1·2 파트는 FM파트로 통합되며 대구지점 내 도매와 FM파트는 도매파트 하나로 통합되며, 경북지점 내 포항영업소는 폐지된다.

더불어 와인 부문도 역시 신유통지점 내 1·2파트는 1파트로 통합되며, 신유통지점 내 3파트는 2파트로 명칭이 변경된다.

군대와 호텔, 골프장 등을 담당하는 KA 부분의 경우, KA충청호남팀과 KA영남팀은 KA충호영남팀으로 통합 운영된다.

아울러 지역 지점은 통합·축소됐지만 주류 영업전략부문은 세분화 됐다.

영업전략팀 내 전략담당과 채널담당이 신설됐고, 영업지원팀 내 지원담당과 채권담당, KEG담당이 새롭게 꾸려져 운영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인사·조직 개편은 사업 부문별 각자 대표 체제에서 통합대표 체제로 전환한 만큼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고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벌이는 영업부문 등 일부에 한정되는 통상적인 작업이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칠성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조직을 추스른 뒤 내날 1일 출시되는 맥주 신제품 '클라우드 생(生) 드래프트'로 맥주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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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맥아만을 사용한 올몰트(All Malt) 맥주로 기존 '클라우드'의 정통성은 유지하면서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으로, 롯데칠성음료 측은 홈술·혼술이 트렌드인 현재 생맥주의 신선함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kmj633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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