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보람상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서 2관왕 영예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05-26 18:22:04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시상식 모습 (사진= 보람상조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에서 기업과 CEO가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등 8개 부처 및 기관의 후원을 통해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보람상조와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각각 ‘대한민국 창조브랜드 대상’과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1위 상조기업의 면모를 보였다.

이번 시상식은 각 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경영환경 개척과 성과를 이뤄낸 브랜드∙경영 사례를 발굴해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산업·학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창조∙혁신 브랜드 사례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 사례 등 총 40개의 브랜드∙경영 사례를 선정했다.

이 과정에서 보람상조그룹은 ▲업계 최초 가격 정찰제 등 체계화된 상조서비스 도입 ▲전문화된 장례행사 직영센터∙장례지도사교육원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제시했다.

차별화된 가치 제공의 결과로 30년 간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으며, 또 선수금 1조2500억원, 자산총액 1조1000억원 달성 및 1등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닥터수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위기 속에서 상조업계 유일하게 브랜드와 경영 부문 모두 우수한 사례로 꼽히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한다는 기업 정신으로 경제 위기와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도 고객을 위하는 새로운 시도를 적극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람상조그룹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7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7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3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2년 연속) ▲히트브랜드대상 1위(2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2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2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2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2년 연속)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2020 한국 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당뇨병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