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분당수
건강 매서운 눈매 또렷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하는 ‘눈매교정’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05-22 14:53:37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외모에 대한 평가나 미의 기준을 살펴보면 눈은 핵심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눈의 크기를 비롯한 눈매, 쌍꺼풀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눈 성형수술로 예뻐지는 법을 고민하는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쌍꺼풀수술을 계획하게 된다. 눈 커지는 법인 눈 성형수술은 미세한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데다 상대적으로 눈매 교정 수술 비용이 저렴하고 간단한 눈 성형수술이라는 인식이 형성돼 있다.

다만 외모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눈은 자신의 얼굴 유형에 맞게 답답해 보이지 않는 눈매 라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답답해 보이는 눈매 라인를 가진 경우에는 쌍꺼풀 유무에 따른 문제도 있지만 ‘안검하수’를 비롯해 눈을 뜨는 힘과 근육에 따른 문제도 있을 수 있다.

이 때에는 쌍꺼풀 라인만을 만드는 것으로 큰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눈 뜨는 힘을 강화시켜 얼굴에 불필요한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눈매교정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눈을 확실히 떠 눈동자가 또렷이 보이도록 해 매서운 눈매를 또렷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시키는 눈매교정술은 평소 스스로가 턱을 들어 시야를 확보하거나 이마 근육을 이용해 눈을 뜨는 경우, 졸려 보이거나 매서운 눈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적합하다.

국소·수면 마취 하에 진행되는 눈매교정술은 약 1~2시간이 소요되며 눈 성형수술 후 당일 귀가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눈매교정술에는 절개·비절개 눈매교정법, 절개·비절개 무쌍눈매교정법 등의 눈매교정법이 존재한다.

▲김명철 원장 (사진=라레드성형외과 제공)

라레드성형외과 김명철 대표원장은 “자신의 눈 구조 및 조건에 대한 정확한 분석 후 적합한 쌍꺼풀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숙지해야 한다. 절개·비절개 눈매교정술 또는 절개·비절개 무쌍눈매교정술로 개인별 맞춤 눈 성형수술을 진행해야 가장 아름답고 이상적인 눈매 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피부에 눈 절개선을 내어 눈매를 교정하는 ‘절개 눈매교정술’은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이 많고 눈꺼풀의 처짐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절개 눈매교정수술을 통해 또렷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비절개 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 절개 없이 안검하수를 교정해 눈동자가 크고 선명하게 보일 수 있도록 만든다.

눈꺼풀 피부가 두껍고 지방이 많을 때 시행되는 ‘절개 무쌍눈매교정술’은 속눈썹 앞쪽을 절개한 후 근육, 지방 등을 일부 절제하고 눈 뜨는 근육을 다시 봉합해 눈매라인을 교정한다. ‘비절개 무쌍눈매교정술’은 쌍꺼풀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을 때 눈꺼풀 안쪽으로 흠을 내어 눈을 뜨는 근육을 묶어 눈매교정한다.

김명철 원장은 “눈매교정술의 만족스러운 눈 성형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눈을 뜨는 힘과 눈의 지방량, 처진 정도 등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눈 성형수술이 집도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때문에 단순 눈 성형 잘하는 곳, 눈 성형 잘하는 성형외과가 아닌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눈 성형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하며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1:1 맞춤형 눈 성형수술 계획 수립이 선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아오츠카
건강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