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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코로나19 사태로 성형외과ㆍ안과 매출 쑥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20-05-22 07:2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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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경영연구소,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 행태의 변화보고서’ 발표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성형외과, 안과, 수의과 매출을 제외한 의료업계 전 업종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표한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 행태의 변화보고서’에 따르면 성형외과의 3월 카드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분기 전체적으로는 4% 늘었다.

안과는 3월 카드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6%, 1분기 전체적으로 10%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수의과·동물병원은 3월 한달 6%, 1분기 전체적으로 9% 늘었다.

반면 3월 소아과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46% 급감해 감소 폭이 가장 컸다. 1분기 합계 기준으로는 한의원이 매출 16% 감소해 감소 폭이 컸다.

이비인후과의 3월 카드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42% 감소했으며 내과는 3월 카드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24% 줄었다.

산부인과의 3월 카드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했다. 같은 기간 치과 14%, 피부과 1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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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코로나19로 재택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성형외과와 안과 시술이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한편 약국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적마스크 판매로 인한 방문자 증가로 1분기 전체적으로는 15% 늘었다. 약국의 2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9%, 3월 12% 증가했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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