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코웨이 정수기,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04-07 13:05:02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사진=코웨이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코웨이 정수기'가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이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BSTI 총 856점(1000점 만점)을 얻어 3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8계단 오른 순위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19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코웨이는 최근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작년 1월 신설한 물맛 연구소를 통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황순목 코웨이 워터케어팀장은 "코웨이는 지난 1989년 창립 이후 30년 넘게 정수기 업계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코웨이는 전문 인력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물 리더십을 확보해 국내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물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닥터수

한편, 최근 코웨이의 대주주가 된 넷마블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게임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