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의료
로또리치
의료 명지병원, 세계 정형외과 의사 대상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소개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20-04-01 14:11:30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김진구 명지병원장, ‘COVID-19’ 주제의 국제 웨비나 초청 연자로 나서
▲정형외과 웨비나에서 발표중인 김진구 병원장 (사진=명지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우리나라의 코로나19 환자치료와 대응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명지병원 김진구 병원장이 전 세계 정형외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노하우를 전수했다.

김진구 병원장은 지난 31일 밤 10시30분 전 세계 정형외과 의사 700여 명이 참가하는 ‘Sharing Experiences from the Front line of COVID-19’ 주제의 국제 웨비나의 연자로 나서, 한국의 코로나19 상황과 명지병원의 대응,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정형외과적 노하우를 소개했다.

웨비나는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로 강연자와 참여자를 인터넷으로 연결해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방식의 세미나이다.

정형외과 Sprots medicine의 굴지의 글로벌 업체가 주관하는 이번 웨비나에는 김진구 병원장을 포함 모두 5명의 연자가 초청 받았으며 해외연자 4명은 모두 국제적 교과서 저자급의 중량감 있는 연자들이다.

세계 의료진들의 관심 속에 발표에 나선 김진구 병원장은 ‘Korean Strategy fighting against COVID-19’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코로나19 확진환자의 치료 경험과 임상적 결과, 연구 중인 프로젝트, 코로나19 시기별 대응 전략 등을 소개했다.

이어 한국에서도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는 명지병원의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그 결과 등도 소개했다.

닥터수

특히 명지병원 코로나19 대응의 총 본산으로 한 건물 전체를 지정, 운영하는 ‘거북선’ 구조를 소개하며 이 선제적 시스템이 COVID-19의 원내 감염을 막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현재 구축하고 있는 국제수술센터와 국제관절경교육센터에 대해서도 설명했으며 특히 감염병 시대에도 이어갈 수 있는 웹 기반의 국제수술센터와 교육 프로그램 등도 자세히 소개했다.

한편 이에 앞서 명지병원의 이왕준 이사장은 지난 25일과 26일 UN의 요청으로 전 세계 재난 담당 공무원 및 전문가 등 161개 1359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실시간 웹 세미나를 2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또 지난 27일에는 미국 메이요클리닉을 비롯해 전세계 MCCN 회원 병원들과 한국의 코로나19 환자 치료 및 대응 노하우를 공유하는 그랜드라운드 웨비나를 개최한 바 있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의료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