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닥터수
산업 bhc치킨 등 식품외식업계, 검증된 맛으로 승부한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03-31 17:21:31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윙스타 시리즈 (사진=bhc치킨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스테디셀러 제품의 소스 또는 맛 등을 활용해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고객에게 검증받은 제품을 다양하게 활용해 기존 소비자도 잡고 새 고객층까지 유입하겠다는 전략이다.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인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대표적이다.

지난 2014년 출시된 뿌링클은 가루 타입의 치즈 양념을 치킨에 입힌 새로운 개념의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뿌링클 시즈닝이라 이름 붙여진 뿌링클 양념은 블루치즈, 체다치즈, 양파, 마늘 등이 함유되어 짭쪼름하고 중독성 강한 맛을 강점으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뿌링클은 최근 5년간 누적 판매량 3400만 개를 달성하는 등 bhc치킨 자체 판매량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다.

이에 bhc치킨은 뿌링클 시즈닝을 활용, ‘윙스타’, ‘콤보’, ‘오스틱’ 등 부분육 시리즈를 선보이며 검증된 맛으로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bhc치킨이 부분육 시리즈 중 가장 먼저 선보인 ‘윙스타 시리즈’는 뿌링클 윙, 맛초킹 윙, 레드킹 윙, 후라이드 윙, 골드킹 윙 등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윙스타 시리즈는 육즙이 많고 부드러운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제품으로 월평균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특히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클 윙’은 기존 맛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부분육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이어 bhc치킨은 날개와 닭다리로 구성된 ‘콤보’, 닭다리로만 이뤄진 ‘오스틱’도 ‘윙스타 시리즈’의 5가지 맛을 동일하게 적용해 출시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고객에게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존 소스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식품외식업계에서 기존 인기상품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것은 안정된 고객층을 확보하는 동시에 스테디셀러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유용한 전략”이라 말했다.

이 외에도 지난 2012년 삼양식품이 출시한 불닭볶음면은 커리, 마라, 까르보나라, 짜장 등의 제품군 확장과 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효자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삼양식품은 소비자 레시피에 착안해 불닭과 미트 스파게티를 조합한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까지 선보이며 또 다른 성장동력을 구축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는 국민 과즙음료 ’봉봉‘을 활용해 저칼로리 간식 ’봉봉 곤약젤리‘를 출시했다. 1981년 출시된 봉봉은 탱글탱글한 포도 알갱이, 상큼한 과일 맛 등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왔다. 근래 봉봉은 뉴트로 열풍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시 인기를 끌며 역주행을 기록하고 있다.

비엘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아오츠카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