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넥스트아이, 中 화장품 사업 성장세…733개 가맹점 확장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20-03-30 15:50:09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넥스트아이가 지난해 중국 화장품 프랜차이즈 사업 ‘유미애’ 신규 가맹점 252곳을 추가로 설립하며 총 733개 가맹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까지 1000개 가맹점을 오픈하는 것이 목표다.

유미애는 사업 첫 해인 2017년 가맹점 215개, 2018년 266개를 설립하고 지난해에도 252개 가맹점 계약을 따냈다.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 네일아트샵, 반영구 시술 및 피부관리 등 해당 지역의 시장 상황 및 고객층을 고려해 다양한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4년째 운영 중인 가맹점들도 지속적인 제품 재주문을 이어오며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가맹점 수 증가와 더불어 유미애는 실적도 지난해 매출액 139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하며 2017년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유미애가 이렇게 꾸준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모회사인 중국 유미도그룹이 가진 현지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유미도그룹의 프렌차이즈 노하우와 기술로 인해 유미애는 2년 반 만에 700여개 가맹점 오픈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가맹 계약뿐만 아니라 기존 가맹점의 제품 재주문이 늘어나고 있어 수익성도 점점 좋아지는 추세”라며 “올해는 국내 마스크팩 1위 브랜드 ‘메디힐’ 등 유명 화장품 기업과 공동브랜드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스트아이 CI (사진=넥스트아이 제공)

넥스트아이는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사업에 이어 글로벌 화장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타오바오, 핀둬둬 등 온라인 플랫폼 시장 공략도 강화하고 있다.

유미애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 양쪽을 통해 넥스트아이 자체 브랜드 및 관계사 제품을 판매 중이다.

한편 넥스트아이는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과 중국 시장 내 화장품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브랜드를 출시하기로 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