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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브이티지엠피, 中 언택트 마케팅과 中 보복적 소비 정조준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20-03-27 09: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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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VT GMP)의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코로나 19 여파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언택트 마케팅(Untact Marketing)’을 활용해 중국 보복적 소비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사람과 접촉하지 않은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벌어지면서 언택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25일 브이티 코스메틱은 신제품 프로그로스 라인을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서 첫 론칭했다. TV 홈쇼핑처럼 온라인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티몰 내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중국 시장에서 시카 라인 판매 1억개 판매 돌파,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光棍節)에서 100억 매출을 돌파 하는 등 중국 시장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브이티 코스메틱은 온라인 시장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과 온라인 몰에서 최적화된 판매 구조를 갖추고 있어 총 매출 중 온라인 판매 비중이 약 90%에 달한다. 중화권에서도 온라인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보복적 소비가 맞물려 실적에 긍정적인 측면으로 작용하여 최근 3월에만 300억원에 달하는 발주 물량을 받아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면서 올해 1분기 매출이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온라인이 주 판매경로이기 때문에 온라인 라이브 방송 등 언택트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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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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