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로또리치
건강 매끈한 콧대 위한 매부리코 성형, 성형외과 선택시 신중해야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
입력일 : 2020-03-23 17:33:58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

얼굴의 중앙에 자리한 코는 이목구비 중에서도 입체감이 가장 중요한 부위로 꼽힌다. 전체적인 비율과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은 물론,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코의 크기나 높이, 모양 등에 따라 인상이 달라질 수 있어 코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코 성형이나 코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인 매부리코는 콧등이 높게 솟아오르고 코끝이 아래로 쳐져 다소 억세고 날카로운 인상으로 보여지기 쉽다. 또한, 본래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으며 콧대가 낮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매부리코 성형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먼저 매부리코는 일반적으로 비중격 연골의 과다 성장으로 인해 볼록 튀어나오게 되면서 매의 부리처럼 보인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매부리코 성형은 콧등 뼈가 중간에 톡 튀어나온 경우나 콧등이 전체적으로 매끄럽지 못한 경우, 웃을 때 코 끝이 많이 내려가는 경우 등 다양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으며 미용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비중격만곡증 증상 등 기능적인 부분도 함께 개선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매부리코 성형시 돌출된 뼈만 부분적으로 개선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코뼈는 물론 내부 연골 구조, 코뼈의 폭, 코끝 모양 등 개개인의 얼굴 균형이나 조화를 고려해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에 앞서 정확한 진단 및 상담을 통해 매부리코의 유형을 확인하고 개인별 코 모양과 높이, 전체적인 이목구비와의 조화 등을 파악해 그에 맞는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오화영 원장 (사진=화요일성형외과 제공)

매부리코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매부리 부분만 갈거나 절골해 매끈한 콧대로 개선할 수 있다. 만약 증상이 심하다면 매부리 부위를 절골한 후 실리콘이나 자가조직으로 콧대를 높여 이상적인 코 모양을 만드는 것이 좋다. 이 밖에 구조상 절골이 아닌 자가연골 삽입으로 콧대를 보다 매끄럽게 개선하는 방법도 있다.

일반적으로 매부리코 성형시 인공보형물을 삽입하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귀의 연골이나 비중격연골, 가슴연골 근막 등의 자가조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인공보형물과 자가조직은 각각 다른 장점을 가지며 필요에 따라 인공보형물을 이용했을 때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매부리코 성형 계획이 있다면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수술 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권장된다.

로또

화요일성형외과 신사역점 오화영 원장은 “매부리코 성형은 외적으로 보여지는 이미지도 중요하지만 코 내부의 기능적인 측면까지 함께 고려해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져야 한다. 단순히 매부리코 성형 금액만 고려하기 보다는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인지, 첨단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 등 복합적인 요소를 확인해본 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kmj6339@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