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 유통
닥터수
산업 좋은사람들,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 FOH 도입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03-21 00:12:06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온라인물을 시작으로, 오픈물, 폐쇄물을 활용해 FOH를 최고급 브랜드로 판매할 계획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좋은사람들이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와 손을 잡고 국내 및 글로벌 언더웨어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


속옷 전문 기업 좋은사람들은 미국 어센틱브랜즈그룹(ABG그룹)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여성용 언더웨어 브랜드인 ‘Frederick’s of Hollywood(FOH)’의 국내 독점 총판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ABG그룹은 세계적인 브랜드 라이센서로, 지난해 신세계그룹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쥬시 꾸뛰르를 비롯해 노티카, 나인웨스트를 포함 60여개의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전 세계 소매 매출 총액은 약 10조원 상회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FOH는 지난 1947년에 출시된 미국 여성용 속옷 전문 브랜드로, 푸시업 브래지어를 세계 최초로 디자인하며 각광을 받았으며,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과 기능성 언더웨어 선보임을 통해 글로벌 업계를 주도하는 트렌드 세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최근 국내 속옷 시장은 젊은 세대가 주도를 하고 있고 개성과 섹시함을 강조하는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음에 따라 FOH가 국내 언더웨어 트렌드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그간 FOH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섹시 언더웨어를 여러 차례 선보였으며 마릴린 먼로, 마돈나, 제시카 알바, 메간 폭스 등 유명 스타들을 내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이에 좋은사람들은 자체 브랜드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오픈몰, 폐쇄몰을 활용해 FOH를 최고급 브랜드로 판매할 계획이며, 홈쇼핑 시장 진출 타진과 향후 아시아 등 글로벌 판권까지 확보해 사업 규모를 넓힐 방침이다.


로또
좋은사람들 관계자는 “이번 국내 총판권 획득을 시작으로 ABG그룹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포괄적 인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유수의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패션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패션 내의 시장 규모는 약 2조 4,235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과 중국의 경우 각각 우리나라보다 4배, 30배 큰 규모로 알려져 국내 업체들의 전략적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좋은사람들 로고 (사진= 좋은사람들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