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락앤락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 ‘2019 앤어워드’ 수상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01-17 09:59:51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락앤락의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사진=락앤락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락앤락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국내 대표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인 ‘2019 앤어워드(&Award)’에서 소셜미디어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락앤락은 2019년 한 해 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기존의 밀폐용기에 치우쳤던 이미지를 탈피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는 긍정적 인식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락앤락은 ‘사람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략을 펼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자체 소셜미디어 채널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는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감성적인 영상으로 소비자들이 락앤락의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락앤락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카테고리화해, 자사 브랜드와 함께하는 일상을 다각도로 보여주려 노력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의 세부 특징을 친밀감 있게 전하는 ‘제품을 읽다’와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꿀바른생활팁’, 락앤락과 함께하는 계절별 일상을 따뜻하게 담아낸 ‘나의 계절’, 요리의 과정과 즐거움을 나누는 ‘락시피’ 등 4가지 카테고리에서 락앤락의 브랜드를 자연스레 이야기하고자 했다. 카테고리별 영상은 각기 다른 주제로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던하고 차분한 톤앤매너를 유지하며 친근하면서도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선사한다는 평을 받았다.

락앤락 브랜드마케팅팀 김민정 팀장은 “지난 1년 간 락앤락은 유튜브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전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락앤락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고자 일관되면서도 유기적인 콘텐츠를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일상 및 관심사, 생활 형태를 고려한 락앤락만의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13회를 맞이한 ‘앤어워드(&Award)’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