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세븐일레븐, ‘스카치캔디’ 활용한 이색 콜라보 과자 ‘스카치캔디볼스낵’ 출시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01-14 10:09:28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스카치캔디볼스낵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수십 년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던 장수 먹거리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최근 장수 상품들이 ‘뉴트로’ 열풍을 타고 여러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콘셉트 상품으로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도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기보다는 80~90년대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콜라보 하여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유통업계 또한 자체 상품 개발 시 기존 스테디 상품을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이는 것을 대표 차별화 출시 전략 중 하나로 활용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바밤바라떼, 곰표치약, 봉봉바, 빵또아 수세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이러한 콜라보 상품들은 익숙함 속에서 새로움을 찾을 수 있고, 맛이나 품질도 예측 가능한 만큼 상품 구매 시 거부감이 적은 편이어서 안정적인 시장 안착이 가능하다. 특히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색다른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면서 SNS 핫 아이템으로 성장할 가능성도 높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를 발판 삼아 오랜 시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캔디 ‘스카치캔디’를 과자로 재탄생시켜 단독으로 선보였다.

스카치캔디는 지난 1974년 출시돼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장수 제품으로 현재 국민 캔디로 불리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로또

이번에 출시한 ‘스카치캔디볼스낵’은 한 입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바삭한 볼 타입 스낵으로, 스카치캔디 고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버터 맛이 일품인 상품이다. 달콤하고 은은한 커피향이 특징이며, 상품 패키지에는 ‘스카치캔디’ 디자인과 색을 그대로 입혀 뉴트로 감성을 더했다.

권랑이 세븐일레븐 과자담당 MD는 “익숙한 상품들의 새로운 변신이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장수 브랜드를 활용한 이색 콜라보 상품들은 상품에 활력을 불어넣고 오래됐다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콘셉트로 젊은 세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심평원_신년광고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