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브이티지엠피, 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서 매출 100억 돌파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11-12 22:09:58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중국 최대축제인 2019 광군제에 광고를 올린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자료= 브이티지엠피 제공)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VT GMP)가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11월 11일 광군제(光棍節)에서 소비자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브이티지엠피는 전날 오픈 한 시간만에 시카라인 제품 1000만개를 판매했다. 이는 초당 2778개씩의 판매 속도를 보여준 것으로 오픈 2시간 후엔 브이티지엠피의 지난해 광군제 매출을 넘어섰다.

시카라인 제품은 중국 런칭 이후 브랜드 마케팅을 구축해 중국 시장 내에서 ‘호랑이 화장품’, ‘호랑이 마스크팩’ 등으로 불리는 제품이다. 지난달에는 타오바오몰의 국내 브랜드 마스크팩 부문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타오바오몰 판매 1위에 이어 광군제까지 매출 신기록을 기록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면서 “블랙프라이데이 이후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중국 춘절 등 쇼핑 대목이 이어져 있는 만큼 지속적인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는 현재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일이다. 지난 2009년 총 거래액은 5200만위안(약 86억 4,600만원)으로 시작해 2018년에는 2135억위안(약 35조5007억)을 기록해 글로벌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축제로 발전했다.

아울러 올해 행사에는 78개 국가 및 지역의 20만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해 100만개 이상의 신제품을 판매했다.

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수일개발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