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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SPC삼립, ‘SPC프레쉬푸드팩토리’ 앞세워 신선편의식품 실적 급상승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19-11-12 11: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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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프레쉬푸드팩토리, 신선편의식품 성장 힘입어 신성장동력으로 우뚝 (사진= SPC삼립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SPC삼립의 신선편의식품 사업 실적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SPC삼립은 샐러드, 가공채소, 음료, 소스류 등을 생산하는 ‘SPC프레쉬푸드팩토리’의 3분기 매출이 전년비 약 30%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SPC프레쉬푸드팩토리는 SPC삼립이 450억원을 투자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산업단지에 1만 6천m² 규모(건물면적)로 건립한 생산시설로 350여 품목을 연 13,000톤 생산할 수 있다.

SPC프레쉬푸드팩토리의 핵심 생산 품목은 샐러드, 샌드위치 등에 사용되는 양상추, 로메인, 파프리카, 토마토 등 가공채소로 월 평균 가공량이 건립 초기에 비해 60% 이상 늘어난 800톤에 달한다.

관련 매출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1~3분기 누적 기준)했다. 2017년 준공 당시 200여 종에 불과했던 생산 품목 수도 2년 만에 350여 종까지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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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최근 샐러드·샌드위치 시장 성장에 따라 SPC삼립의 완제품 샐러드인 ‘피그인더가든’ 매출 증가, B2B 활로 확대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SPC삼립 관계자는 “6천 여 개 SPC그룹 매장과 연계한 안정적인 성장, 외부 거래 확대를 통해 올해 SPC삼립의 신선편의식품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 SPC프레쉬푸드팩토리를 전진기지 삼아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선편의식과 신규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여 2023년까지 매출 1,1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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