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의료
닥터수
의료 가천대 학생들, 사랑의 헌혈증 3년째 길병원에 전달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11-04 20:01:07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가천대학교 학생들이 김양우 가천대 길병원장(가운데)에게 헌혈증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가천대 길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헌혈자 감소로 인해 의료계가 혈액 수급 부족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가천대학교 학생들이 3년째 헌혈증을 모아 가천대 길병원에 기증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가천대학교 길병원은 본교 메디컬캠퍼스 학생들이 4일 가천대 길병원 병원장실을 방문해 김양우 병원장을 통해 헌혈증 164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동아리연합회는 매년 상·하반기 연 2회씩 교내에 헌혈버스를 배치해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98장, 2018년 224장에 이어 올해도 164장을 전달해왔다.

학생들은 2016년에도 재생불량성빈혈(백혈병) 투병 중인 교내 학우를 위해 162장의 헌혈증을 모아 전달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표현한 바 있다.

정기적인 헌혈증 기증이 있기 전인 2011년에도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학생 및 임직원들의 헌혈증 기증으로 가천대 길병원에 입원 중인 간이식 환자의 생명을 구한 사례도 화제가 됐다.

당시 5일 만에 290장의 헌혈증을 모아 기증해 준 학생들과 학교 임직원들 덕분에 소중한 생명에게 적시에 수혈이 이뤄질 수 있었다.

올해 헌혈에 참여한 학생 가운데 박태일(25·방사선학과 4학년)군은 작년에 27장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는 15장으로 누적 합계 42장의 헌혈증을 기증해 귀감이 됐다.

박 군은 군 제대 이후 꾸준한 헌혈로 지난해 4월에는 헌혈 30회를 채워 대한적십자사에서 수여하는 ‘적십자 헌혈유공장 은장’을 받기도 했다.

박 군은 인천지역암센터 대학생 암예방 서포터즈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 군은 “환자들에게 힘이되고, 소외된 분들께도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보건의료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길병원은 전달받은 헌혈증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혈액질환 환자들을 돕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김양우 길병원장은 “병원에서는 급히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이 많은데 혈액을 구하기가 어려워 제때 수혈하지 못할까봐 마음이 초조해하는 환자들이 너무나 많다”면서 “학생들이 봉사정신을 가지고 사랑의 헌혈증을 모아줘서 너무나 감사하고 헌혈치료가 필수적인 어려운 환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BMS
의료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