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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브이티 코스메틱, 중국 타오바오몰 한국 마스크팩 부분 3위 등극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10-22 11:5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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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VT GM가 중국 타오바오몰에서 한국 마스크팩 판매 부분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낸 데 이어 2019년 8월 기준 3위(9월 기준 잠정 2위 예상)까지 등극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초반까지 VT GMP의 마스크팩 판매순위는 9위에 그쳤으나, 최근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SNS마케팅에 독보적인 강점을 바탕으로 최근에 3위까지 순위가 올라갔다. 올해 들어 판매 순위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인 국내 화장품 업체는 VT GMP가 유일하다. 사드 사태 이후 중국의 한한령으로 최근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전반적인 판매 부진을 겪고 있다가 최근 들어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대형 화장품사들의 고가 화장품은 나름 선전을 하고 있으나, 중저가 화장품 업체들은 극심한 가격 경쟁 및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반적인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VT GMP는 정철 대표가 다양한 SNS마케팅에 대한 경험으로, 회사 설립부터 오프라인 판매망 보다 꾸준히 SNS마케팅쪽에 주력해 왔고, 중국 판매에 있어서도 대형 유통상에 의존하지 않고 독자적인 SNS마케팅 조직인 ‘습니다 창고’를 통해 시장을 넓혀 온 것이 주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독보적인 SNS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최근 들어 가칭 ‘케이블리’사업에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는 VT GMP의 독보적인 SNS마케팅 능력에, 국내 연예미디어 쪽에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업체 및 중국의 왕이뮤직, 틱톡 등과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연내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VT GMP는 현재 화장품 자회사 VT와의 합병을 끝내고, 화장품에서 나오는 연간 200억 이상의 캐시카우를 바탕으로 미디어커머스 토탈 플랫폼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 중에 있다. VT GMP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예인 콜라보 사업을 최근에 성공시킨 노하우를 가지고, 국내 및 중국에서 뛰어난 전략적 파트너와 제휴하여 미디어커머스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여 미디어커머스 토탈 플랫폼 회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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