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카스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 유튜브 리더보드 탑 10 선정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19-10-18 12:00:50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아오르비(AORB) (사진=오비맥주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지난 8월 공개한 인터렉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가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9 3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 10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별, 연도별로 영상 조회수,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광고 영상을 선정한다. 상영 25일만에 400만뷰를 돌파하고 총 10개 에피소드 누적뷰가 1000만을 상회할 만큼 화제가 됐던 아오르비는 이번 선정으로 화제성은 물론 작품성까지 인정받게 됐다.

아오르비가 리더보드로 선정된 배경에는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혁신적인 전개 방식이 주효했다. 주인공이 선택의 자유가 없는 통제 사회를 탈출해 '야스(YAASS)랜드'로 향하는 과정에서 시청자들은 5번의 선택을 거쳐 자신만의 선택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에피소드를 접하게 된다.

특히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 의견에 의존하는 ‘결정장애’ 성향을 갖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통찰력을 인터렉티브 영화라는 형식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카스는 아오르비를 통해 시청자가 단순히 영화 시청만이 아닌 영화 전개를 주도하는 계기를 마련해 젊은 세대와 공감하고 그들의 선택을 응원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장감과 긴박감을 생생히 구현해 높은 완성도를 보인 점도 호평을 받았다. 영화 '기생충'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최우식과 신 스틸러 배우 이정은 외 리아, 이정현, 백수련 등 출연 배우들의 몰입도 높은 연기도 작품에 깊이를 더했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의 남은자 전무는 “유튜브 리더보드 탑 10 선정으로 ‘선택’이라는 젊은 세대의 고민에 함께 공감하고 그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고자 하는 카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젊은 세대를 이해하고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수일개발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BMS
산업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당뇨병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