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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사고 국방헬프콜센터, 자살관련 상담건수 4년간 4배↑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
입력일 : 2019-10-10 06:4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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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부, 상담건수 증가 상담인력 확충이 원인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

국방부헬프콜센터 병역생활고충상담 통계에 따르면 자살관련 상담건수가 4년 새 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방부는 군내 자살사고를 막고 장병들의 고충 상담을 위해 국방헬프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도부터 2018년까지 상담건수는 꾸준히 증가했는데 그 중 자살관련 상담건수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4년 자살관련 상담건수는 214건으로 4년이 지난 2018년 상담건수는 892건으로 4배가량 늘었으며 18년도 총 상담건수 6만1194건 중 1.45%가 자살관련 상담건수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국방부는 국방헬프콜센터의 자살관련 상담건수의 증가 원인은 상담인력의 확충과 상담 문화 활성화 등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되며 장병들이 고충을 자유롭게 상담하게 되면서 자살위기 발생 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자살예방 및 병영문화 개선 정책으로 그린캠프 운영, 상담관 운영 확대, 군 맞춤형 자살예방콘텐츠 개발 예방 교육 강화 등을 시행 한 결과 군내 자살사고는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며 국민 전체 평균 대비 현저히 낮은 수준이라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010tnrud@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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