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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판매 '저조'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10-08 06:4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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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0건 미만 판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보험사들이 선보인 건강증진형 상품 판매가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보험사의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판매 건수는 월 10건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증진형 상품은 보험에 인슈어테크를 결합한 상품으로 인슈어테크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정보기술을 보험에 적용한 것이다.

현재 AIA생명, 흥국생명, 삼성화재 등이 스마트기기와 보험상품을 결합한 건강증진형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AIA생명은 건강증진형 보험 상품 '바이탈리티(Vitality) 걸작 암보험' 등 총 7개의 바이탈리티 연계 상품을 판매한다.

흥국생명도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고 걸음 수에 따라서 보험료를 할인하는 '걸으면 베리굿 변액종신보험'을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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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금융위원회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을 판매할 때 건강측정 기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했다. 그러나 정확한 금액이 명시되지 않아 관련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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