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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유행하는 LED 마스크①] 늘어나는 ‘홈케어족’…성장하는 LED 마스크 시장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09-20 05: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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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톤 개선ㆍ피부 탄력ㆍ모공 수축ㆍ피부 진정 등 효과로 알려진 LED 마스크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홈케어족’이 증가함에 따라 발광다이오드(LED) 마스크가 주목받고 있다. 업체들은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워 광고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시장 규모는 5000억 원대다.

LED 마스크는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과 피부 탄력, 모공 수축, 피부 진정효과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LED 마스크는 얼굴에 쓰는 가면 모양의 피부 미용기기. 제품과 피부가 맞닿는 면에 LED라이트가 배치돼 있다.

LED 마스크는 셀리턴(셀리턴)과 프라엘(LG전자) 등 점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셀리턴은 2017년 1월 출시됐다. 가격은 89만9000~213만원으로 마스크에 부착된 LED 개수에 따라 가격 차가 크다. 라이트는 195개, 프리미엄은 690개로 구성돼 있다. 현재 강소라 박서준을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최근 셀리턴은 남성 소비자를 공략한 제품까지 내놓았다

LG전자의 프라엘은 2017년 9월 처음 출시됐으며 가격은 79만9000원이다. LED 120개를 사용하며 이나영을 모델로 내세웠다.

이외에 지안뷰티의 엠에스코의 DPC 스킨샷, S 마스크, 셀피코리아의 루비마스크, 엠엠코리아 및 한국 후지필름의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등이 2018년부터 올해 상반기에 잇따라 출시됐다.

또 저렴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뉴트로지나 LED 마스크는 2017년 3월에 출시됐다. LED 광선 120개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중국에서 수입된 제품들도 경합을 벌이고 있다. 클랩튼 더마, 벨라페이스 LED 마스크 등이 대표적이다.

ZWC 오투마스크는 가정용 산소 발생기를 마스크에 연결해서 사용한다. 산소발생기 본체와 산소 분출구와 연결된 호스를 마스크에 연결하면 산소가 얼굴에 분포된다. 산소 배출량 1~3ℓ로 산소 농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미백, 주름, 보습을 개선된다고 알려져 있다. 가격은 181만9000원으로 김아중을 모델로 내세웠다.

원적외선 마스크도 출시되고 있다. 진영 R&S의 보미라이 마스크는 피부 속에 원적외선을 침투시켜 세포를 활성화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최지우를 광고 모델로 내세웠다. 가격은 99만원이다. 보미라이 마스크는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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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제품들은 모두 피부 개선 효과를 내세워 광고하고 있다. 때문에 홈케어를 원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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