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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온라인 보험 시장 주목하는 생보업계…치매ㆍ암보험까지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입력일 : 2019-09-09 06: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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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지난달 업계 최초 온라인 가입 치매보험 출시…온라인보험 초회보험료 5년간 7배↑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생보사들이 온라인 보험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한번 가입하고 나면 고객과의 접점이 멀어지고 사고나 보상사유가 발생하기 전까지 고객과 소통이 이뤄지지 않는 보험 상품의 특성상 온라인 채널은 그 동안 별 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 채널 활용 문화가 빠르게 자리를 잡으면서 보험업계도 이 같은 흐름의 결을 함께 하고 있다. 온라인보험은 접속·검색·비교·구매 등 보험 가입의 모든 과정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상품이다.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온라인보험 초회보험료는 2012년 14억6900만원에서 2017년 102억500만원으로 약 7배가 됐다. 또한 2016년 기준으로는 92억6900만원으로 2012년 대비 5배 증가하고 판매비중은 11배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양생명은 지난달 초, 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가입이 가능한 치매보험 '무배당 수호천사온라인치매보험50'을 출시했다.

치매보험50은 치매 정도에 따라 진단비를 차등지급하고, 중증치매 진단확정시 평생 간병비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치매척도(CDR) 검사 결과에 따라 경도치매(CDR 1점) 50만원, 중등도치매(CDR 2점) 100만원의 치매 진단비를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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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도치매로 50만원을 받는 사람이 중등도치매 진단을 확정받으면 추가로 받아 총 100만원 진단비를 받는 식이다. 또 중증치매로 진단확정 받는 경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고, 매월 50만원 간병비를 평생(매년 진단확정해당일에 생존시) 지급한다. 중증치매 진단 확정 후 사망시에도 최초 36회까지는 간병비 지급이 보증된다.

신한생명도 올해 인터넷보험 채널에 '신한인터넷 암보험'과 '내게맞는2대건강보험'을 추가하고 온라인을 통한 보장성보험 상품 판매를 하고 있다.

이밖에 삼성생명은 지난 2일부터 온라인보험 전용 채널인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종합건강보험 상품인 '인터넷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을 판매 중이며 한화생명도 다이렉트보험 전용 채널인 '온슈어'를 통해 '100세 착한 암보험'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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