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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사고 "갈때마다 너무 친절해요"…허위 성형 후기 올린 씽크게이트 '덜미'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입력일 : 2019-09-09 06: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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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구매개수 실제보다 부풀리고 직원 동원해 임의 구매후기 작성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성형시술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성형 쇼핑몰'이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직원들을 동원해 허위 시술 후기를 작성하다 덜미를 잡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성형시술 정보제공 모바일 앱인 '미인하이'를 운영하는 씽크게이트의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위반 혐의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250만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씽크게이트 측은 지난 2012년 3월부터 2016년 6월까지 온라인몰에서 성형시술 상품의 판매를 중개하고 성형시술 상품의 구매개수 초기 설정값을 74~1만921개로 부풀렸다.

특히 소속 임·직원을 통하여 아이디 3918개를 만들어 임의로 성형시술 상품 이용후기를 작성해 게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직원들은 “갈때마다 너무 친절하고 좋아요 뭘 권유하거나 그런것도 없고 항상 가면 마음편하게 웃으면서 이야기하고 시술할 수 있어요”, “병원도 깨끗하고 친절했습니다. 턱선이 슬림해지고 있어 만족합니다” 등의 허위 시술 후기를 작성했다.

공정위는 "성형시술 상품의 구매개수를 실제보다 많도록 부풀리고 임의로 구매후기를 작성해 게시한 행위는 소비자가 해당 성형시술 상품에 대한 평가가 좋고 인기가 많은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 행위"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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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씽크게이트는 현재 온라인몰에서 이용후기 임의 작성 기능을 삭제하고 구매개수도 정정한 상태로 공정위는 이 회사의 법 위반 행위는 끝났지만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시정명령인 '향후 금지명령'을 내렸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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