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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사노피 파스퇴르, 5대 지역 대표 아기모델 선발…펜탁심 대표 홍보 모델 된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19-08-19 10:3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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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심쿵 아기모델 선발대회 (사진=사노피 파스퇴르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사노피 파스퇴르의 영아 5가 혼합백신 ‘펜탁심주(Pentaxim)’가 ‘제3회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에서 전국 5대 지역을 대표하는 아기모델 5명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22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제3회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총 1,630명의 응모자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홈페이지에 집계된 총 누적 ‘좋아요’수가 8만8180개에 달하는 등 전국의 많은 엄마, 아빠들의 응원을 받았다.

이번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된 5명의 아기모델은 김하루(강원도/제주도, 심쿵 튼튼상), 박준성(충청도, 심쿵 걸음마상), 차연우(경상도, 심쿵 애교상), 황라윤(전라도, 심쿵 눈웃음상), 황해나(서울시/경기도, 심쿵 눈빛상)이다.

펜탁심 홈페이지에 응모된 아기 프로필 중 지역별로 ‘좋아요’ 투표수와 내부 심사단 평가 점수를 합산해 결정됐다. 최종 선발된 5명의 아기들은 한국의 지역별 대표 펜탁심 모델이 되어 펜탁심 브로슈어 모델 등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사노피 파스퇴르의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대표는 “올해도 많은 성원과 관심 속에 전국의 아기모델 5명을 선발하게 되었다”며, “선발된 대표 아기모델들과 함께 영아 감염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한국 사회의 공공보건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노피 파스퇴르의 펜탁심은 국내 최초의 5가 혼합백신으로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소아마비) 및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비형균에 의한 침습성 감염증을 예방한다. 기초접종으로 생후 2, 4, 6개월에 1회씩 총 3회 접종하며1 개별 접종 시 최대 9회에 이르는 기존의 기초 예방접종 횟수를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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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생후 2, 4, 6개월 영아 대상의 기초 접종 임상시험을 통해 면역원성과 안전성 결과를 확인했다. 지난 2016년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입 품목 허가를 받은 펜탁심은 2017년 6월 19일 국내 첫 5가 혼합백신으로 출시됐다. 지난 2년 동안(2017~2019년 6월 기준) 생후 2, 4, 6개월 영아 대상 약 181만 도즈가 접종됐다.

펜탁심은 현재 국가필수예방접종(NIP)에 포함돼 전국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가능하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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