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DPC, 1분기 면세점 매출 작년 동기 대비 21배 이상 성장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06-17 11:52:05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엠에스코의 홈케어 뷰티브랜드 DPC는 자사의 올 1분기 면세점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무려 21배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올 1월부터 3월까지의 DPC 면세점 매출액은 총 135억원으로 2018년 1분기 대비 2130%가 성장한 것이다. 입점 면세점 또한 작년 동기 대비 6곳이 증가해 롯데, 신라, 신세계, 현대 등 총 14곳으로 늘어났으며 올해 면세점 매출액은 14곳 매장을 기준으로 집계된 수치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은 3월에만 한달동안 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 DPC가 면세점에 진출한 이래 가장 높은 판매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DPC가 면세점에서 급격하게 성장한 이유는 DPC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핑크 아우라 쿠션 레오파드 에디션이 중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데 있다. 이 제품이 올해 1월 면세점에 입점하면서 면세점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중국인들 사이에서 DPC의 핑크아우라 쿠션 레오파드 에디션이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작년 가을 중국 1위 플랫폼 타오바오몰에 제품이 소개된 이후 부터다.

DPC 관계자는 “현재 중국 시장에서 DPC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작년에 선보인 핑크 아우라 쿠션에 대한 입소문으로 인해 브랜드 자체에 대한 인지도도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면세점 매출액 또한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계속해서 성장하는 중이며 올 1월부터 3월까지는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만큼 면세점 매출액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또
DPC는 최근 레오파드 에디션에 이어 새롭게 블링 에디션을 선보였으며 이번 제품 또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23일 진행된 블링 에디션 론칭 행사 현장에서는 중국 최고 뷰티 왕홍인 비야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 플랫폼을 통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블링 에디션 론칭 방송을 진행했으며 당일 4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을 관람한 인원은 총 325만명에 달한다. 방송 시간 동안 판매된 DPC 브랜드 매출액은 34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DPC는 최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 브랜드관 입점을 통해 온라인 유통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더욱이 DPC 핑크 아우라 쿠션이 중국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국(CFDA)으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해 현지에서의 공식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 중화권 내 DPC의 시장 확장이 기대된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