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 유통
닥터수
산업 GS25 카카오프렌즈 음료 매출, 라이온이 1등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19-06-05 08:51:45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음료 (사진=GS리테일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인기 많은 캐릭터의 용기로 만들어진 상품이 매출도 높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5월부터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음료의 한달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인기가 음료 매출 순위에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GS25가 PB(자체 상표) 음료로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음료 상품은 ▲유어스애플스무디 ▲유어스망고스무디 ▲유어스키위스무디 3종으로 각각 해당 과즙이 함유된 주스다.

음료의 용기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애플스무디), 무지(망고스무디), 네오(키위스무디)로 만들어졌다.

음료 3종은 출시 이후 GS25의 PB주스 카테고리 14종 중 매출 상위 5위 안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카테고리 내 상세 순위는 애플스무디(라이언)가 2위, 망고스무디(무지)가 4위, 애플스무디(네오)가 5위다.

로또

GS25는 소비자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음료 3종을 고를 때 맛과 함께 캐릭터에 대한 선호도도 고려하는 것이 매출 순위에도 영향을 많이 끼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에 라인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라운, 코니, 샐리 캐릭터가 그려진 즉석식 유어스라인컵수프 3종을 선보였다.

유어스라인컵수프 3종은 GS25의 즉석 수프 카테고리 22종의 매출(올해 1월~5월 기간 기준) 순위 중 3위, 4위, 5위(브라운, 코니, 샐리 순)를 기록하고 있어 이 역시 캐릭터 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잘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도경 GS25 음용식품팀 MD는 “캐릭터 PB상품 3종이 해당 카테고리 내 매출 상위 5위권내에 모두 진입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 라며 “카카오프렌즈의 또 다른 인기 캐릭터인 어피치 음료도 추가로 선보여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 시키는 고객 경험을 선물할 것” 이라고 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