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다이소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로또리치
건강 검버섯ㆍ잡티 등 색소성 피부질환, 레이저치료 효과·안정성 ↑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05-30 16:57:25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치료효과 전후 (사진=국제성모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원하십니까?’

이 같은 광고 문구는 누구나 들어봤을 것이다. 외모도 개인의 경쟁력이 된 요즘 ‘깨끗한 피부’는 많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됐다.

의학계도 깨끗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임상 연구와 치료법 개선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수많은 ‘레이저 장비’는 그 중 하나로 검버섯·잡티·주근깨 등 주로 색소성 질환 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시술 과정 중 원치 않는 부작용, 시술 후 관리, 여러 번 해야 하는 시술 횟수 등 환자들에게는 여러 불편함이 공존했다.

이 가운데 최근 국내 연구진이 새로운 레이저 장비인 ‘롱펄스 레이저(Dual‐wavelength Long pulse 755‐nm Alexandrite/1064‐nm Nd:YAG laser device)’를 활용해 색소질환에서 개선된 치료 반응 변화 및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두 파장의 영역을 동시에 조사하는 롱펄스 레이저를 이용한 색소성 질환 치료효과’ 라는 제목의 이번 연구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피부과 유광호 교수와 조성빈 연구교수(연세세란피부과 원장 겸직)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비엘

연구팀은 인공피부를 이용한 연구 결과, 레이저의 기본 값을 ‘short inter pulse intervals (10~20ms)’로 설정해 사용하는 것이 ‘long inter pulse intervals(100 or 200ms)’로 설정하는 것보다 치료 효과와 안전성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연구팀은 다양한 색소성 질환의 환자 군에 이를 적용했다. 적용 결과 환자 군에서 빠른 시간 내에 적은 치료 횟수로 병변이 효과적으로 제거되는 것을 확인했다.

유광호 교수는 “연구를 통해 색소질환에 대한 새 레이저 장비의 효과와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밝힐 수 있었다”며 “이번 연구 결과가 앞으로 점점 증가할 색소질환 레이저 시술의 안전성 향상과 효과적인 시술방법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 논문은 피부과학 연구 분야의 저명한 국제전문학술지이자 SCI 저널인 ‘스킨 리서치&테크놀로지(Skin Research and Technology) 온라인판 5월호에 게재됐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건강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