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닥터수
산업 토니모리, 中법인 통합…“경영구조 개선”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19-05-24 07:38:03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심양 법인 청산, 칭다오 법인으로 통합
▲중국 상해 미용 박람회에 참가한 토니모리 (사진=토니모리 제공)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1세대 화장품 로드숍 토니모리가 중국 현지법인 경영구조 조정에 나섰다. 경영 효율화가 그 목적이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유통망 재정비를 위한 중국 법인 통합을 결정하고 통합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중국 법인 심양 법인을 청산하고 칭다오 법인으로 통합키로 했다.

이 같은 유통망 재정비를 통해 사업확대를 모색한 결과, 현지 매출도 긍정적이다.

올해 중국사업이 재정비됨에 따라 2월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성장 규모는 지난 분기 전체 해외 매출 중 중국 매출 비중이 9%에서 올해 1분기에는 23% 수준까지 확대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역직구를 포함한 중국향 매출(별도기준)은 1분기 22억원을 기록, 2016년 3분기 이후 최고치를 나타냈다.

2분기 현재 수출 상황을 고려했을 때 1분기 보다 2분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1월 런칭한 명품 브랜드 모스키노와의 콜라보 제품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는 평가다. 모스키노 콜라보 제품은 5월까지 누적으로 50만개의 제품이 중국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토니모리는 향후 중국 시장 사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중국 3대 전시회 중 하나인 ‘2019 제24회 중국 상해 미용 박람회(CBE, China Beauty Expo)’에 참가해 K-뷰티의 위상을 알렸다.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상해 푸동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올해 박람회에서 토니모리는 메인 브랜드 '토니모리'를 비롯해 세컨 브랜드 '아베뜨', '피키비키', '닥터오킴스', '블링캣', '컨시크' 등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했다.

이밖에도 토니모리는 중국 내 주요 유통사 및 화장품 브랜드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검토 중에 있으며 하반기 중 구체적인 운영전략을 확정하고 사업을 확대 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중국 현지법인 재정비를 통해 해외 사업도 활기를 띠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도 명동 등 관광 특수상권의 매출과 면세채널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는 등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비엘

한편, 토니모리는 온라인 홈쇼핑 등 신채널 진출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분기 15억원에 머물렀던 신채널 매출이 올 1분기 29억원으로 증가하는 등 온라인 홈쇼핑 채널에서도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