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아모레퍼시픽, 한국독성학회서 화장품업계 사례 발표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19-05-17 12:48:20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2019 춘계 독성학 워크샵'에 참가해 발표중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안수선 박사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한국독성학회가 주최하는 ‘2019년 춘계 독성학 워크샵’에 참가해 화장품 업계의 위해성 평가와 소통 사례에 관해 발표했다.

'화학물질의 위해성 평가와 소통'을 주제로 한 워크샵은 지난 16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독성학은 ‘연구를 통해 규제한다(Research & Regulation)’를 기본으로 보다 올바르고 과학적인 규제를 목표로 적절하고 정당하며 최신의 방법에 관해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와 같은 연구 결과를 국내외 전문가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독성학회는 산업계에서 안전 및 독성 관련 이슈의 올바른 소통을 위해 화장품, 생활화학제품 등 소비재의 인체 유해성 확인, 규명 및 평가를 위한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 한국독성학회 춘계학회는 지난 16일과 17일에 걸쳐 'Emerging Issues in Human Health and Toxicology'를 주제로 한 심포지움과 '화학물질의 위해성 평가와 소통'을 주제로 한 워크샵으로 진행됐다. 독성학 워크샵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이외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소비자원, 국립환경과학원, 연세대학교, EH R&C, 에코맘 코리아, P&G, 유한킴벌리 등 각계에서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이 참가했다.

'위해소통의 사례' 세션에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안수선 박사는 화장품 산업에서 안전 책임의 주체와 발생 가능한 이슈의 종류를 소개하고 구체적으로 향료 및 자외선 차단제 성분에 관한 안전성 이슈를 분석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산업의 특성과 제도 이해에 기반한 정확하고 과학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제안했다.

한편 해당 세션에서 유한킴벌리의 임종환 박사는 흡수 위생제품에 비의도적으로 포함될 수 있는 미량 위해물질의 저감을 위한 산업계의 노력과 위해성 평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로또

P&G 글로벌 과학기술부서 권석 박사는 ‘안전성 평가 및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생활화학제품의 안전성 평가 목적 및 평가의 기준이 되는 노출 기반의 안전 범위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 이후에는 화학물질의 위해성 평가, 화학물질의 위해 소통을 위한 노력 및 사례에 관한 종합 토론도 진행됐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