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의료
로또리치
의료 순천향대천안병원, ‘일일 병원장’으로 환자 만족도 높인다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입력일 : 2019-05-17 09:08:46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일일 병원장’으로 임명된 윤석만 교수가 교직원들과 병실을 방문해 환자들의 불편을 살피고 있다. (사진=순천향대천안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환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일일 병원장’을 임명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일일 병원장’은 진료교수들이 하루 동안 최고경영자의 입장이 돼 병실 환자들의 불편을 살피고 민원해결도 직접 처리해보는 소통과 참여 프로그램이다.

‘일일 병원장’으로는 20여명의 진료교수들이 활동한다. 이들은 5월 중 간호부, 고객지원팀 직원과 함께 17개 전 병동을 돌며 입원환자들과 소통한다.

지난 16일에는 첫 ‘일일 병원장’으로 윤석만 신경외과 교수가 활동했다. 윤 교수는 황희자 간호부장, 조수경 고객지원팀 대리와 함께 별관3A·B병동, 본관6병동에서 환자들을 만났다.

환자들은 일일 병원장에게 다양한 쓴 소리를 전했고, 윤 교수는 즉시 해결 가능한 민원은 곧바로 해결에 나섰으며 그 외 민원은 관계부서와 회의도 갖는 등 적극적인 해결 노력을 기울였다.

이문수 병원장은 “진료교수들의 이러한 소통과 참여가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나아가는데 훌륭한 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박정은 기자(pj9595@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의료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