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오비맥주 카스 ‘야스’ 캠페인…“결정장애 세대, 당당히 선택하라”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19-05-15 10:04:08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야스 신규 캠페인 (사진=오비맥주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오비맥주가 ‘결정의 순간, 당신의 선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야스(YAASS)’ 신규 캠페인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TV 광고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야스(YAASS)’ 캠페인은 이른바 ‘결정장애 세대(메이비 세대)’를 위한 카스의 대안 제시를 핵심 테마로 삼고 있다.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 세대’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당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카스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결정장애’의 순간들을 재미있게 다룬 세 편의 광고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되는 첫 번째 영상은 탕수육 먹을 때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부먹 VS 찍먹’ 에피소드다. 중식당에서 탕수육 소스를 부어 먹을지 찍어 먹을지 고민하는 주인공에게 주변에서는 ‘찍먹’을 강요한다.

하지만 주인공은 본인의 취향대로 ‘부먹’을 선택하고 그 순간 카스가 등장해 자신의 소신대로 선택한 주인공에게 ‘야스(YAASS)’를 외치며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정보 과잉의 시대에 사는 요즘 젊은이들은 ‘메이비 세대’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결정을 쉽게 내리지 못하는 경향이 강한 데다 결과에 대한 불확실함으로 선택에 대한 피로도가 높은 편”이라며 “카스는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결정장애를 극복하고 당당히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선택하라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또

카스는 20대와의 유쾌한 소통을 주제로 한 캠페인을 연달아 펼치고 있다. 지난달까지는 각종 사회적 통념과 강요들에 대해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을 통해 젊은 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