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세븐일레븐, 신선한 스낵형 컷팅과일 ‘한입에 쏙 사과’ 출시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19-04-25 10:37:13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한입에 쏙 사과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작고 먹기 편한 편의점 과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25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소포장 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65.4% 증가한데 이어 올해에도 55.9% 상승하는 등 매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크고 먹기 불편한 과일보다 작고 먹기 편한 편의점 소포장 과일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마트에서 주로 구입했던 과일도 이젠 편의점에서 사는 이른바 ‘편과족(편의점 과일 구매족)’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간편하게 즐기는 스낵형 컷팅 과일 ‘한입에 쏙 사과(1,500원)’를 25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한입에 쏙 사과’는 세척한 국내산 사과를 작은 사이즈로 얇게 컷팅한 상품으로 한번에 먹기 알맞은 중량(80g, 사과 1/2)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또

특히 이번 상품은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 바로 섭취가 가능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수고를 최소화 시킨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한입에 쏙 사과’는 한 손에 들어오는 파우치 형태로 1인 가구, 직장인은 물론 어린이들 간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윤성준 신선식품팀 MD는 “최근 식사 대용이나 간단한 디저트 등 다양한 용도로 편의점 과일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지난 달 열린 상품전시회에서 편의점 소포장 과일, 야채를 올해 주요 전략상품으로 내세운 만큼 1~2인 가구가 이용하기 좋은 소포장 과일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종근당스타일에이지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