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75회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밀키트' O2O 선물 아이템으로 부상…심플리쿡, 매출 '껑충'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19-04-25 09:20:02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O2O 선물하기 일상화 되면서 심플리쿡과 같은 밀키트가 선물 아이템으로 떠올라
▲심플리쿡 수령 (사진= GS리테일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부천에 거주하는 A씨(여, 37세)는 올해 생일에 친구에게 심플리쿡 미역국 밀키트를 선물로받았다. 밀키트를 선물 받았을 때 친구가 식사를 챙겨 주는 느낌을 받은 A씨는 이후 부모님과 지인들에게 심플리쿡을 선물하고 있다.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밀키트(MEAL KIT)가 O2O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GS fresh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문 고객과 실제 수령 고객이 다른 판매(이하 선물 고객)의 매출이 올해 1월 동기간 대비 23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GS fresh에서 판매한 심플리쿡 전체 매출 증가율이 56%인 것을 감안하면, 선물 고객으로 인한 매출 증가율이 4배 이상 높은 것.

선물 고객으로 인한 매출 비중(GS fresh) 역시 1월 9.4%에서 4월 현재 20.4%로 11%P 증가하고 있다.

O2O를 활용한 선물하기가 일상화 됨에 따라 집으로 바로 배송을 보낼 수 있는 심플리쿡과 같은 밀키트를 선물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로또

올해 4월 1일부터 23일까지 GS fresh에서 심플리쿡을 선물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상품은 감바스알아히오, 낙곱새, 토시살스테이크 순으로 나타났다. 가볍게 안주나 식사로 활용할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해 선물한 것으로 해석된다.

GS fresh에서 심플리쿡을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과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심플리쿡 매출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심플리쿡 담당자는 “O2O 서비스를 활용해 지인에게 선물하는 것이 일상화 됨에 따라 밀키트도 새로운 O2O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가족이나 지인의 끼니를 챙겨주거나 맛있는 안주를 대접한다는 의미까지 있어 갈수록 밀키트 선물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