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정책
로또리치
정책 강동구, 9년 연속 대한민국 환경대상 수상
메디컬투데이 이한솔 기자
입력일 : 2019-04-23 09:31:11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환경적 가치 지향·공로 인정
[메디컬투데이 이한솔 기자]

강동구가 23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제14회 대한민국 환경대상’ 공공부문 도시농업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대한민국 환경대상 위원회와 환경미디어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국회, 환경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수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환경분야를 대표하는 상이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친환경을 지향하고 녹색경제 활성화에 두각을 나타낸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환경교육, 농업, 보건, 친환경 소비 등 5개 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구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9년 연속 도시농업 분야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도시농업 정책을 향한 환경적 가치 지향과 공로를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었다.

구 역점사업으로 2009년부터 추진된 도시농업 정책은 지난 10년 간 숨 가쁘게 달려왔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주민들의 열망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공간 조성을 위한 구의 노력이 환경대상이라는 결실로 맺어졌다.

서울시 자치구 중 최대 규모인 14만6,337㎡(6,797구좌)의 텃밭 조성 외에도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매장 싱싱드림 운영, 도시농업공원 조성, 공공급식센터 및 도시농업 커뮤니티시설인 파믹스센터 등을 연이어 조성하고 주민 참여형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고 있다.


비엘
앞으로 강동구의 도시농업은 지금까지 다져온 탄탄한 기반위에 선두주자로서 한 단계 앞서 나갈 계획이다. 정보통신기술을 농업에 접목한 스마트팜가든센터, 난대성 작물 재배지, 먹거리 도시숲 조성 등 새로운 시도와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적 가치를 담은 공동텃밭, 복지텃밭으로의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도시농업 분야에서의 9년 연속 대상 수상의 쾌거는 지역 주민과 직원들이 이루어낸 값진 성과”라며 “도시농업의 육성과 지원은 환경보호와 인간성 회복을 위한 중요한 실천으로 생활 속의 도시농업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이한솔 기자(lhs7830@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정책
포토뉴스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