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오엔케이, 소비자콘텐츠연구소와 콘텐츠 개발 협약 체결
메디컬투데이 이경호 기자
입력일 : 2019-03-30 08:40:30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이경호 기자]

약국 중심 인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HAHAHA 얼라이언스를 운영하는 오엔케이가 소비자콘텐츠연구소와 함께 소비자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건강 콘텐츠 개발과 보급을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무분별하게 확산된 거짓 건강 정보로 인한 사회 문제와 전문가 눈높이에서만 설명된 어려운 정보가 소비자의 공감을 얻기 어렵다라는 점을 지적해 간결하면서도 쉽게 해석되어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양사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의약품, 화장품에 대한 정확한 사용법과 의료정보를 포함 한 건강 증진 콘텐츠를 동영상, 팟캐스트 및 미디어보드 용으로 개발하여 상호 가지고 있는 운영 채널을 통해 배포하기로 서로 합의했다.

오엔케이 강오순 대표이사는 “소비자용 콘텐츠는 개인의 필요와 트랜드만을 쫓아 개발할 경우 사용처가 제한적이며 그 가치가 쉽게 희석될 수 밖에 없다”며 “때문에 소비자를 잘 알고 있는 전문가 집단이 콘텐츠 하나하나에 정체성과 가치를 부여해야만 의미 있는 정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콘텐츠연구소 이주영 소장은 “소비자콘텐츠연구소는 소비자를 위한 건강 정보를 만들고 싶고 HAHAHA 얼라이언스는 약국을 매개로 소비자와 소통하길 원하기 때문에 서로 추구하는 방향이 같아 의기투합하기로 했다”며 “HAHAHA 얼라이언스의 ‘건강한 불편함’이 필요한 시대에 노력하고 학습하는 소비자가 건강에 대한 선택권을 갖고 누리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더불어 소비자콘텐츠연구소는 올해 의약품안전사용,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화장품 안전사용, 유아들을 위한 알레르기 천식 예방 등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교육할 계획이다.


비엘  
메디컬투데이 이경호 기자(seddok@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KGC인삼공사, 수험생-청소년 건강 관리 캠페인 실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