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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하이트진로 대표 “수입맥주 등에 적극 대응 못해 점유율 하락”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입력일 : 2019-03-13 11: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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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신제품 '테라' 출시…기존 맥주와 원료·공법 등에서 차별화
▲ 하이트진로는 13일 오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맥주 신재품 '테라'의 출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김동주 기자)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이번에도 하이트진로의 저력을 반드시 증명해보이겠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는 13일 오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된 맥주 신제품 ‘테라’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이날 “지난 몇 년간 하이트진로 맥주 사업은 치열한 경쟁과 수입 맥주의 파상공세, 빠르게 변하는 주류소비문화에 적극 대응 못해 맥주시장에서 점유율이 하락했고 그 동안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야만 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어렵고 힘들었던 맥주사업에 마침표를 찍고자 한다. 반드시 재도약의 틀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은 하이트진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상징과도 같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김 대표이사는 “개발부터 출시까지 모든 임직원들이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왔다”며 “소주시장에서의 안정적 성장기반과 대외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판 삼아 맥주 시장에서 또 한번에 성공신화를 만들어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오는 21일 맥주 신제품 ‘테라’를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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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기존맥주와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 공법을 적용한 점이 특징으로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는 전 세계 공기질 부문 1위를 차지한 호주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담았다.

‘테라’는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6%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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