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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공정위,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운영 등에 관한 고시 제정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입력일 : 2018-11-07 11:3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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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안정적‧효율적 운영 위한 세부규정 마련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운영 관련 공정위의 업무범위,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연계정보와 피해구제창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한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운영 등에 관한 고시’를 7일 제정했다.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운영은 상품정보 제공, 피해구제 지원 등 시스템의 구축 목적을 달성하고, 시스템의 안정적‧효율적 운영을 위해 시스템 운영 관련 공정위의 업무범위를 명확히 규정할 필요가 있다.

이에 공정위는 ▲시스템 운영에 관한 정책 수립 및 예산‧조직에 관한 사항 ▲연계기관과의 업무협의 및 지원에 관한 사항 ▲시스템에 등재하는 자료‧정보 수집 및 통합 피해구제창구 관리 ▲시스템 홍보 등 이용활성화 시책 마련 ▲등록표지의 발급 및 관리감독 ▲시스템의 유지‧보수‧개선 및 자료‧정보의 보안에 관한 사항 등 업무 범위를 정했다.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의 업무범위와 동 시스템에 연계되는 정보 및 피해구제 창구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시스템 운영 관련 일부 업무의 위탁 등을 통해 시스템의 안정적‧효율적 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토대로 공정위는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편의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한편, 소비자가 보다 안전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 제공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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